본문 바로가기

서든어택/일기장

서든어택 캐릭터 컬렉션을 채워보자! 2부 (팁 대공개~)

반응형

3. 서든 라디오를 활용하기

저는 '서든 라디오'라는 어플이 있는 줄을 알았는데 뽑기를 통해서 아이템을 받을수 있는지는 이번에 복귀해서 처음알았어요! 게임 승리시 응모권 1회 최대 하루에 10개를 주는데요. 유니크미션 3번 일반 미션 1번 뽑는 걸 추천드려요.

(응모권 총 10개 사용. 목요일 00시에 응모권 다 사라지는거 잊지 마세요!)

뽑기 하시면 아이템 믹스 재료운이 좋으시면 캐릭터 혹은 캐릭터 프리티켓을 얻을 수 있어요!

밑에 설명이 나온 사진이 있으니 읽어보세요!!

4. 플리마켓에서 최대한 저렴하게 구입하기

 플리마켓이 앞서 소개한 1~3번보다 가장 비중이 큰데요. 저는 당시에 게임을 할 수 있는 상황은 아니라서 쉬는타임마다 플리마켓으로 확인해가면서 모았어요. 월말에 캐릭터 가격이 최하를 찍는데 이는 넥슨에서 많이 뿌려서 물량이 넘치는 캐릭터가 해당돼요.2~3달에 주기적으로 플리마켓 대기상태이던 신규 캐릭터가 풀렸을 때 가격이 엄청 저렴한데요. 그때를 놓치지 말고 구입하셔야 돼요. 아마 곧 미샤 호크 A, 미샤호크 B, 승천, 강림 잘하면 청룡:眞 캐릭터까지 곧 플리마켓에 풀릴 것 같네요. 공지 잘 보시면 플리마켓에 물품목록 나열되면서 거래 풀린다고 나와요.

(예전에는 월말에 캐릭터가 저렴하다 이러는데; 몇 개 빼고는 진짜 랜덤인 것 같아요. 판매자가 싸게 올리면 싸게 뜨는 거죠)

 1부에서 표기한 액셀의 구입 SP는 제가 가장 저렴하게 산 SP를 기억해 논거예요. 컬렉션 캐릭터를 모으면서 자연스럽게 플리마켓 시세를 알게 되었고, 싸게 올라온 것은 이미 컬렉션 추가했어도 구입해서 적정가에 올려서 이득을 봤어요. 3~6월 초?? 까지는 한 번씩마다 보일 때 구입했는데 6월 중순부터 진짜 말도 안 되게 빠른(매크로인 것 같아요) 분들이 나타나서 다 쓸어가기에 요즘은 플리마켓 접속 잘 안 해요. ㅋㅋ 

 특정 컬렉션이 비싸거든요. 예로 들자면 조세핀, 프랑켄, 2014 산타, 판다, 연꽃, 닌자, 알바, 퍼니 응원?? 이렇게 가격대가 있는 것은 바로 구매하지 마시고 캐릭터 프리티켓 가격과 비교해보시고 결정하세요. 한 달 전 만해도 프리티켓 시세가 1장에 800sp까지 내려갔었는데 지금은 폭등했네요; 비싼 컬렉션은 지금 구매하셔야겠다면 프리티켓 2장 가격과 비교해서 저렴한 쪽으로 구입하시는 게 SP 아낄 수 있어요.

 생존은 무조건 캐릭터 프리티켓으로 구매하셔야 돼요. 서든 자게에 글 올려서 다른 분들께 물어봤는데 이벤트로 풀리던 캐릭터이던데 플마에 이제 등록이 안된다고? 들었던 것 같네요. 이제 거래 안 되는 망고 수류탄처럼요. 플마 거래 불가!

 

캐릭터 컬렉션 팁을 총정리를 해보자면!

1. 가지고 있는 필요 없는 아이템을 모조리 아이템 믹스! (아이템 믹스 결과: 캐릭터로 꼭 설정!)

2. 넥슨에서 이벤트로 캐릭터 뿌릴 때 참여하기

3. 서든 라디오를 활용하기

4. 플리마켓에서 최대한 저렴하게 구입하기

 

이상 컬렉션 관련 글을 마치며 엑셀 파일은 제가 무기 세트 효과까지 관련해서 글 다 올리면 파일 업로드해드릴게요!

 

반응형